X

연인과 함께 보고 싶은 스포츠 1위는? 역시 `야구`, 이유 들어보니…

유수정 기자I 2017.05.21 11:09:51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연인과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오늘은 어떤 데이트를 할까?”는 항상 고민해야 할 대상이다. 특히 봄의 끝자락과 여름의 초입 사이에 위치한 5월에는 스포츠 관람 등 평소보다 외향적인 데이트를 고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모바일 결혼정보서비스 천만모여 미혼남녀 회원 372명(남자 178명, 여자 194명)을 대상으로 ‘연인과 함께 보고 싶은 스포츠’에 대해 설문조사를 펼친 결과 남성 응답자의 약 44%, 여성 응답자의 약 39%가 ‘야구 관람’을 희망한다고 답했다.

뒤이어 남성의 경우 △축구(21%) △농구(17%) △골프(8%) △배구(6%) △기타(4%) 등을 꼽았으며, 여성의 경우 △배구(28%) △농구(21%) △축구(7%) △기타(5%) 순으로 답했다.

그렇다면 이들은 연인과 함께 스포츠 관람을 하는 것을 어떻게 생각할까?

전체 응답자의 약 72%는 연인이나 이성과 함께 스포츠 경기장을 찾은 적이 ‘있다’고 답변했다. 데이트 장소로 고려해 본 적이 ‘있다’는 답변도 전체 응답자의 약 68%에 달했다. 스포츠 경기 관람이 좋은 데이트 코스인 셈.

이들이 스포츠 경기장을 찾는 이유로는 ‘응원 문화가 재밌기 때문’이 전체의 42%로 가장 많은 수치를 차지했다.

가연 관계자는 “함께 응원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는 스포츠 경기 데이트는 관계 진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각 경기 시즌에 맞는 관람을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