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쇼핑 검색 더 쉽게"

정병묵 기자I 2012.09.20 09:28:31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20일 쇼핑 검색 과정을 최소화하는 등 ‘쇼핑하우(shopping.daum.net)’를 개편했다.

다음은 매일 200여개의 쇼핑몰에서 인기 상품들이 제시되는 쇼핑하우의 첫화면에서 불필요하고 복잡한 검색 조건을 줄이고,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추천 카테고리와 브랜드 검색 옵션을 제공한다.

중복 이미지 상품 목록을 걸러내 다양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으며 검색 결과에서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상품들은 한 데 묶어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품목은 브랜드 별로 검색할 수 있고, 개별 브랜드 페이지를 별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이 선호하는 브랜드 및 상품 목록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지현 다음 쇼핑기획팀장은 “쇼핑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소비하고, 원하는 품목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다음, 연애시뮬레이션 게임 '러브 브레이커' 출시
☞다음, 2012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포털 1위 선정
☞이번주 재테크 캘린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