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증샷 성지될 이곳은 어디?”..오늘 CU 제페토 2호점 오픈

유현욱 기자I 2021.09.14 08:39:16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CU의 세계 최초 메타버스 공식 제휴 편의점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지난 8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입점한 이후 한강공원 월드맵의 방문자 수는 이전 보다 2배 이상 증가하고 인증사진 수도 8배나 급증했다.

제페토 내 개인 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총 2900여개, 조회수는 270만건이 넘는다. 이러한 높은 관심 속에 제페토 내에서 아바타 아이템으로 판매하고 있는 CU의 패션 아이템은 무려 22만여개나 판매됐다.

특히, 이달 초 선보인 비디오부스와 포토부스 이벤트에는 일주일 만에 총 72만명의 참여자가 몰렸다.

이에 CU는 14일 오후 5시 제페토에 2호점을 열고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CU제페토교실매점’은 제페토 맵 중에서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오픈한다.

해당 편의점은 Z세대들에게 익숙한 학교 내 카페테리아 형태의 점포다.

교실 카페테리아에서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CU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교실맵 방문자들을 타겟으로 올해 CU가 간편식 품질 업그레이드로 선보인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간편식품의 구성을 대폭 확대하고 신상품 뭉게구름 다쿠아즈를 비롯해 delaffe 아이스드링크, 쫀득한 마카롱, 속초홍게라면 등 CU의 친숙한 히트 상품들을 들여놨다.

CU는 제페토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 첫 콜라보 상품인 제페토 콘참치마요, 제육불고기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CU가 최근 제페토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메뉴를 실제 상품으로 만들어 출시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 패키지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으면 제페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