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어부산,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반려동물 친화 항공사로 자리매김"

손의연 기자I 2021.04.15 08:45:30

직원 약 20명 유기동물 보호소 청소 등 봉사활동
"펫 친화 항공사…고급 사료 무료 제공 등 마케팅 강화"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에어부산(298690)은 지난 14일 본사 소재지인 부산시 강서구에 위치한 부산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14일 부산시 강서구에 소재한 부산동물보호센터에서 에어부산 직원들이 유기동물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중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이번 봉사활동은 유기동물 보호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고 반려동물 친화적인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취지다. 에어부산은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탑승 손님에게 고급 사료를 무료 제공하는 등 활발한 반려동물 마케팅을 펼치며 펫(PET)친화 항공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약 20명의 에어부산 직원들은 보호소 실내 청소와 케이지 세척 및 소독, 배변 패드 교체 등 유기동물의 생활 공간 개선작업을 진행했다.

반려동물 전문기업 ‘우리와’에서 기증한 프리미엄 사료 웰츠 300kg을 배식하기도 했다.

장양희 에어부산 영업마케팅팀장은 “부산은 전국 시·도 중 세 번째로 유기동물 수가 많은 도시로 지역의 사회적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동참하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반려동물 친화 항공사로서 이러한 이슈들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다양한 봉사 활동들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