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정청래 최고위원 “나라 구하려면 이재명 중심 민주당 총선 승리”

유준하 기자I 2023.11.04 15:13:18

4일 광주 강연회서 현 정부 강도 높게 비판해
경기 김포시 서울 편입 주장에 “실현 불가능한 엉터리 정책”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4일 오전 광주서 열린 강연회에서 현 정부를 강도 높게 비판,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뭉친 민주세력이 총선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4일 오전 광주 동구 전일빌딩245 9층 다목적강당에서 ‘윤석열 정권 치하 민주당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광주 동구 한 건물의 다목적강당에서 ‘윤석열 정권 치하 민주당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대통령을 잘못 뽑으니 온 국민이 고생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부 당시 세계 5위 수준이던 무역수지도 윤석열 정부 집권 이후 급감, 순위도 폭락했다”면서 “대외 경제 의존성이 높은 우리 수출량의 3분의 1을 중국·홍콩 등 중화권에 의존하는데도 윤 대통령이 중국을 향해 욕하니 무역이 잘 되겠느냐. 나라 망하자는 것이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재명을 중심으로 민주당이 총선에서 이겨야 한다”면서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전 대통령의 바통을 이어받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승리해야 윤석열 정부의 독주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집권여당이 꺼내 든 경기 김포시의 서울 편입 주장에 대해서는 “김포가 서울로 편입되지 않아야 받는 예산이 훨씬 더 크다”면서 “마음이 급하다보니 실현 불가능한 엉터리 정책을 내놓은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