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웰푸드 ‘빵빠레샷’ 이벤트...MZ세대와 소통 강화

윤정훈 기자I 2023.07.13 08:57:23

‘빵빠레샷’, SNS 채널에서 이벤트 진행
소비자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트렌드 활용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 강화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트렌드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 SNS채널 ‘스윗스타그램‘과 아이스스타그램’에서 오는 21일까지 ‘빵빠레 샷’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웰푸드)
빵빠레샷은 지난 5월 말 K팝 팬덤 사이에서 생겨난 소비자 트렌드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인형 굿즈 등을 빵빠레 케이스에 담아 인증샷을 찍는 방식이다. 귀여운 비주얼 덕분에 K팝 팬덤 사이에서 빵빠레는 ‘덕질 필수 아이템’으로 통하기 시작했다.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애장품이나 반려동물을 자랑하는 인증샷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가 만든 트렌드를 바탕으로 소통 강화에 나섰다. SNS 채널에서 6월 빵빠레의 언급량이 지난달 대비 5배 이상 폭증한 것을 포착한 롯데웰푸드는 빵빠레샷 이벤트를 즉시 진행했다. 6월 중순부터 말까지 진행된 1차 이벤트에서는 5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몰렸고, 팔로워가 30만명이 넘어가는 유명 인플루언서도 인증에 참여할 정도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미처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요청에 2차 이벤트도 추가 진행 중이고 오는 21일까지 응모를 받는다.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자랑하고 싶은 귀여운 인형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빵빠레 샷을 인증하고 롯데웰푸드 인스타그램 채널 ‘스윗스타그램’과 ‘아이스스타그램’에서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꾸준하게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 말에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한정판 돼지바를 선보인 바 있다. 공모전을 통해 모인 고객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일종의 ‘팬슈머(팬+컨슈머)’ 제품 사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소비자 트렌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와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