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비아이, 아이튠즈 12개 지역 1위… 정규 2집 승승장구

윤기백 기자I 2023.06.02 15:52:37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비아이(B.I)가 신보 ‘투 다이 포’(TO DIE FOR)로 글로벌 차트를 접수했다.

2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비아이의 정규 2집 ‘투 다이 포’의 더블 타이틀곡 ‘겁도없이’(feat. BIG Naughty), ‘다이 포 러브’(feat. Jessi)는 총 12개 지역 톱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겁도없이’는 칠레·콜롬비아·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포르·태국·베트남 1위를 포함해 총 16개 지역 톱10에 올랐고, ‘다이 포 러브’ 또한 루마니아·타이완 1위를 포함해 13개 지역 톱10으로 글로벌 파워를 발휘했다. 또 다른 수록곡 ‘망가진 장난감의 섬’ 또한 11개 지역 톱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이밖에 ‘투 다이 포’는 한국과 태국을 포함한 15개 지역 톱 앨범 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발매 1주 내 최신 차트에 신곡 9곡 전곡이 진입했다. 발매 4주 내 최신 차트에서도 ‘겁도없이’ 32위, ‘다이 포 러브’ 62위를 비롯해 ‘해일’, ‘망가진 장난감의 섬’, ‘구르믄’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투 다이 포’는 청춘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풀어낸 앨범이다. 다양한 장르에서 저력을 보여주는 제시, 크라잉넛, 빅나티(서동현), 키드밀리 등의 피처링 참여로, 때론 혼자 또 때론 함께 할 때 더욱 빛나는 청춘의 단면을 담아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