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승민 "洪, 친박 이용하고 버려…尹, 적폐수사로 朴 30년 구형"

한광범 기자I 2021.09.25 15:07:24

인터뷰서 경쟁자 2인 평가절하…"결국 제가 이긴다"
"洪, 과거 朴에 '허접한 여자' 평가 …비판자격 없다"
"尹, 수사 가혹하게 했다…영남 유권자 마음 바뀔 것"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6일 서울 중구 TV조선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후보자 1차 방송토론회에서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유승민 전 의원은 25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라이벌인 홍준표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평가절하했다. 그는 국민의힘 경선이 결국 자신과 홍 의원의 양자대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정치인싸’ 인터뷰에서 자신에 대해 ‘배신자’라고 비판한 홍 의원을 향해 “급하면 친박(친박근혜)들을 실컷 이용하고 선거 끝나면 버렸다”며 “제가 그럴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해 ‘춘향이인 줄 알았는데 향단이’라거나 ‘허접한 여자’라고 말한 것이 홍 의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박 전 대통령이 제 말씀을 들었다면 안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 것”이라며 “저는 배신자가 아니라 보수의 백신이었다”고 강조했다.

유 전 의원은 ‘무야홍’으로 대표되는 홍 의원에 대한 젊은층의 비교적 높은 지지도에 대해서도 “이준석 대표와 친한 척을 해서 젊은 사람 표를 일시적으로 가져갔다. 여성할당제나 군대 이슈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고 입장이 왔다갔다 한다”며 “원래 말을 잘 바꾸는 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윤 전 총장과 관련해서도 “적폐수사를 하며 박 전 대통령을 구속수사하고 징역 30년을 구형했다”며 “영남권 유권자들도 윤 전 총장이 얼마나 적폐수사를 가혹하게 했는지, 대통령의 자격이 있는지를 보신다면 당연히 마음이 바뀌실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입만 열면 계속 실수를 한다. 단순한 말실수가 아니라 그분의 철학이 밴 것”이라며 “120시간, 손발 노동, 비정규직 문제, 주택청약통장 등 평소 살아오면서 준비가 안 된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유 전 의원은 재차 윤 전 총장 측의 공약 표절 의혹과 관련해서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이낙연 후보도 서로 공약을 가져다 쓸 때는 양해를 구하는데, 우리도 그랬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그는 “다음 달 8일 (당 경선 후보가) 4강으로 좁혀진다. 홍 의원과 저의 양자대결이 될 것”이라며 “(그리고) 11월5일엔 결국 제가 이긴다고 본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