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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티어, 신한카드에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제공

김응태 기자I 2022.05.13 08:52:38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쇼핑 플랫폼 ‘올댓’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루비는 머신러닝·딥러닝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토대로 신한카드 올댓 이용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할인 혜택 알림을 보내는 타깃별 프로모션도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고객의 올댓 사이트 방문 빈도와 체류 시간을 증가시키고 구매 전환율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개인화된 콘텐츠와 제안으로 이탈률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봉교 플래티어 데이터사업추진단 상무는 “지난 1월 마이데이터 시대가 본격 개막하면서, 신한카드를 포함한 금융업계가 앞다투어 ‘소비자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라며 “신한카드가 한발 더 나아가 비금융 분야에서도 그루비를 통한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관련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굳게 자리를 지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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