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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오리지널 웹예능 ‘연애 임파서블’ 론칭

김정유 기자I 2024.05.10 08:18:13

라이벌 집단간 소개팅 다뤄, 브랜드 친밀감 높여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오는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연애 임파서블은 ‘라이벌 집단’끼리의 소개팅을 통해 사랑과 장벽 사이에서 고민하는 남녀간 치밀한 심리를 보여주는 연애 관찰 콘텐츠다. 메인 MC는 썰플리를 통해 MZ대통령이 된 이석훈과 밈고리즘 채널의 폭스클럽을 통해 솔직하고 앙큼한 매력을 발산한 김지유가 맡는다.

해당 콘텐츠는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오너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15일 예고편에 이어 17일 특별화, 31일 1화로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1화는 라이벌 집단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고려대vs연세대’의 소개팅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연애 임파서블은 총 5부작으로 격주 금요일 한 편씩, 총 10주간 공개될 계획이다.

GS25는 브랜드 친밀감 형성을 위해 2020년부터 업계에서 오리지널 웹 예능을 처음 시도했다. 직접적인 상품 및 행사 홍보가 아닌 즐거움과 화제성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했다.

지난해 GS25의 웹 예능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2020년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돌파하는 등 일부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대표 예능형 콘텐츠인 △못배운놈들 △갓생기획 △MZ몰라요 등이 흥행했으며 지난해에는 10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와 협업해 선보인 콘텐츠 ‘미쳐버린 편의점’이 조회 수 2500만회를 넘어섰다.

GS25는 향후에도 예능형 콘텐츠를 늘리고 짧고 핵심적인 내용 중심의 숏폼 콘텐츠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브랜드 친밀감과 관심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 향상까지 이어지는 O4O(Online For Offline) 선순환 구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업계의 SNS 마케팅 트렌드와 웹 예능 콘텐츠를 리딩해 온 GS25가 최신 유행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재미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마케팅 역량을 앞세워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O4O 고객 경험과 재미있는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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