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동물병원 브랜드 '디앙쥬' 론칭… 복합생균제 출시

김응태 기자I 2022.05.23 08:44:57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대한뉴팜(054670)은 반려동물병원 전용 브랜드 ‘디앙쥬(DiAnge)’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복합생균제 ‘UD 프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앙쥬는 대한뉴팜의 이니셜 ‘D’와 프랑스어 ‘천사( Ange)’의 합성어다. 보호자들에게 천사인 반려동물과 그 반려동물들의 수호천사라 할 수 있는 수의사를 위한 제품을 개발·공급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대한뉴팜은 반려동물 전문의약품 파이프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연내 항구토제, 심장사상충 예방약, 항진균제 및 비스테로이드항염증제(NSAIDs) 반려동물 전문 의약품과 췌장기능개선제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브랜드 내 첫 제품인 UD프로는 락토바실러스 크리파투스외 5종의 유산균을 배합한 상품이다. 출시 전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를 대상으로 진행한 8주 급여 시험에서 신장 질환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투여 후 2주 간격으로 확인한 혈액·혈청 화학 검사에선 반려견, 반려묘 모두에서 혈중요소질소(BUN)과 크레아티닌(Creatinine) 수치 및 비용편익분석(B/C) 비율이 감소했다. 환축의 피모, 행동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개선도 관찰됐다.

특히 UD프로는 농림수산식품부 공인 기관에서 시행한 내산성, 내담증성 및 장 부착능이 확인된 프로바이오틱스를 선별한 후 특수 제법으로 제조해 액상 상태에서 냉장 보관 시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사료나 간식에 체중에 따라 3~8방울의 액상만 첨가하면 돼 캡슐형 제품에 비해 편리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 론칭과 함께 반려동물에게 흔히 발생하는 신장질환에 효과적인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