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 유도 간판' 안창림, 日최강 하시모토 꺾고 세계선수권 金

이석무 기자I 2018.09.23 10:47:03
한국 유도 국가대표 안창림(청색 도복)이 일본의 하시모토를 상대로 발뒤축걸기를 성공시켜 한판승을 따내고 있다. 사진=AFPBBNews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는 안창림. 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 남자 유도의 간판 안창림(남양주시청·세계랭킹 7위)이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차지했다.

안창림은 22일(한국시간) 아제르바이잔 바쿠 국립체육관에서 열린 2018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73㎏급 결승전에서 세계랭킹 1위 하시모토 소이치(일본)를 발뒤축걸기 한판승으로 누르고 우승했다.

안창림은 그동안 세계 톱클래스 실력을 인정받으면서도 일본 선수들의 벽에 막혀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 특히 일본의 오노 쇼헤이에게는 5전 전패를 당할 정도로 유독 약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오노와 치열한 혈투를 벌였지만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은메달에 그친 뒤 아쉬움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일본 징크스를 확실히 날려버렸다. 안창림은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 우승자이자 세계랭킹 1위 하시모토와 초반부터 치열한 몸싸움을 벌였다. 하시모토는 정규시간 3분43초를 남기고 왼쪽 눈가가 살찍 찢어지는 부상을 당하기도 했다.

안창림은 정규시간 2분 35초를 남기고 반칙 판정을 받았지만 신경쓰지 않고 계속 하시모토를 밀어붙였다.

안창림은 정규시간 1분 50여초를 남기고 기습적인 허벅다리 걸기를 시도했다. 하시모토가 중심을 잃고 살짝 흔들리자 기회를 놓치지 않고 발뒤축걸기로 연결해 한판승을 이끌어냈다.

안창림은 1라운드를 부전승으로 통과한 뒤 2라운드부터 결승까지 모두 한판승을 거두며 완벽한 우승을 이끌어냈다.

안창림이 하시모토를 꺾은 건 지난 5월 중국 후허하오터에서 열린 국제유도연맹(IJF) 그랑프리 대회 결승에 이어 두 번째다.

안창림은 일본에서 태어나 고등학교까지 생활한 재일동포 3세다. 일본 국가대표 제의를 뿌리치고 2014년 아예 한국으로 건너와 태극마크를 달았고 한국 유도의 간판스타로 활약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