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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LH는 기존의 ISO 9001(품질경영), ISO 14001(환경경영) 외에도 ISO 27001(정보보안경영), ISO 27701(개인정보보호경영), ISO 50001(에너지경영), ISO 10002(고객만족경영) 등 경영시스템에 대한 4개의 ISO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LH는 ISO 27001(정보보안경영) 및 ISO 27701(개인정보보호경영)을 통해 고객 정보보호를 위한 경영시스템을 확립한다. LH는 정보보안 전담부서 지정 외에도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사이버안전센터 및 ICT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전자문서 보안관리 솔루션과 사옥 출입통제 시스템을 통해 보안을 강화하고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한 전직원 정보보안 교육 등을 통해 정보보안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LH는 9년 연속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유출 무사고를 달성하고 있다.
또 LH는 ISO 50001(에너지경영) 인증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 경영시스템의 실행력을 강화한다. 에너지경영 달성을 위해 LH는 전사적인 온실감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제로에너지도시·제로에너지주택 등 탄소중립공간을 조성해 나가고 있으며, 에너지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실적을 외부전문기관으로부터 매년 검증을 받고 있다.
아울러 LH는 ISO 10002(고객만족경영) 인증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내재화한다. CS 전담조직 운영 및 부서별 CS 담당자 지정, 민원 처리 착오시 민원처리 보상제 도입, 찾아가는 고객접점 직원 역량강화 교육 등 전사적인 고객만족 경영 실천 노력이 심사과정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LH는 이번에 인증받은 4개 경영시스템뿐만 아니라 2009년에 받은 ISO 9001(품질경영) 및 ISO 14001(환경경영)도 지속적으로 인증을 갱신해 나가고 있다. 그 외에도 ISO 37001(반부패 경영시스템)도 인증 심사 중이며, 내년 1월내로 인증을 마무리해 반부패에 대한 의지를 다져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