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원희룡 "김만배 녹취록, 대장동 터지고 녹음한 것"

황효원 기자I 2022.03.07 08:44:17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원희룡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은 뉴스타파의 ‘김만배 녹취록’에 대해 각자의 이해관계가 얽혀 나온 일종의 공작이라고 지적했다.

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윤석열 대선 후보의 ‘신도시 재정비’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전날 뉴스타파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가 지난해 9월 지인인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과 나눈 대화라면서 관련 대화가 담긴 음성 파일을 공개했다. 음성파일에 따르면 따르면 김씨가 “박영수 변호사와 윤석열 당시 대검 중수부 검사를 통해 사건을 해결했다”고 언급하는 대목이 담겨 있었다.

이에 대해 원 본부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이야기하는 김만배 녹취라는게, 대장동 문제가 터진 뒤에 김만배와 뉴스타파가 녹음했다는 것이고 대통령선거 3일 전에 뉴스타파가 보도한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김만배 실명이 나와서 보도가 연달아 터지고 폭로가 나온 뒤인 지난해 9월 15일, 신학림 뉴스타파 전문위원이 김만배와 대화한 내용이라면서 녹음파일을 전달해 보도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 본부장은 “박영수-윤석열이 부산저축은행 건을 봐줬다. 이재명은 대장동에서 원칙적으로 응해서 사업자들을 힘들게 했다는 것이고 그 외에 특별한 근거나 다른 구체적 주장은 없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의 일방적 주장에 전혀 신빙성이 없다는 입장이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분명히 밝히지만 윤석열 후보는 김만배와 아무런 친분이 없다”며 “‘석열이 형’이라고 부를 사이가 전혀 아니다. 김만배의 말 대부분이 거짓”이라고 설명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대장동 게이트가 언론에 보도된 후 검찰 수사를 앞두고 김만배가 지인에게 늘어놓은 변명을 그대로 믿을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다. 김만배의 일방적인 거짓말을 토대로 봐주기 수사 운운하는 것은 터무니없다”고 선을 그었다.

더불어민주당은 “박영수 변호사와 윤석열 당시 주임검사를 통해 사건을 해결했다”고 언급한 음성파일이 공개된 것과 관련해 “대장동 비리의 몸통이 윤석열 후보라는 실체가 확인됐다”고 공세를 벌였다.

이날 송영길 대표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저희가 왜 대장동 몸통이 박영수·윤석열인가에 대해 지속적으로 이야기했을 때 긴가민가했을 것이다. 그 실체가 확인됐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윤 후보가 김만배는 상갓집에서 잠깐 스쳐가는 사이였고 알지도 못한다고 했는데 모를 수 없는 (사이었다는) 사실이 확인된 것이다. 김만배 누나가 어떻게 연희동 윤석열 씨 아버지 집을 사줬는지가 다 연결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또 국민의힘에서 ‘김만배의 일방적 거짓말’이라고 일축한 것을 두고 “왜 그동안 그 몇 마디, ‘그 분’이라는 말 가지고 이재명이라고 덮어씌우기를 했느냐”면서 “‘그 분’을 가지고 이렇게 우려먹다가 자신들에 불리한 진실이 나오면 거짓말이고 피의자 말이라고 하는 건 자기모순”이라고 지적했다.

`화천대유` 특혜 의혹

- '김혜경 법카 의혹' 제보자 "국민 알권리 위해 공익제보" - 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 10여시간만에 종료 - 김혜경 소환 초읽기?…경찰, '법인카드 유용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