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방신기, 2008 골든디스크 '대상' 최다관왕 영예(종합)

최은영 기자I 2008.12.10 21:49:54
▲ 2008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그룹 동방신기


[이데일리 SPN 최은영기자] 올해 '생황 부는 여인상'은 그룹 동방신기에게 돌아갔다.

인기그룹 동방신기가 2008 골든디스크상 최고 영예인 대상을 차지했다.

동방신기는 10일 오후 7시부터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신동엽 박지윤의 사회로 진행된 2008 골든디스크상 시상식에서 디스크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동방신기는 지난 2006년 3집 ''오'정반합('O'-正.反.合)'으로 골든디스크 대상을 수상한 이후 2년만에 또 다시 정상에 서는 기염을 토했다.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는 "이 자리에 서면 꼭 하고 싶었던 이야기가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어렵게 만든 앨범이 소외받는 현실이 안타깝다. 음반시장이 불황을 맞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을 소나기라고 생각하고 싶다. 조만간 음반시장이 부활할 것으로 믿는다"고 가요 팬들의 애정을 당부하는 것으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디지털 음원 부분에선 올 상반기 5집 타이틀곡 '원 모어 타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여성그룹 쥬얼리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쥬얼리의 리더 박정아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3년 만에 나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올 한해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눈물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상을 차지한 동방신기와 쥬얼리 외에 올해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모두 10개 부문 총 23명(팀)에게 트로피가 돌아갔다. 이날 시상식에선 디스크부문 6개팀, 음원부문 4개팀 등 모두 10개팀이 본상을 수상했으며, 신인상, 인기상, 트로트상, 록상 등 모두 10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가렸다.

올해 골든디스크상 디스크 부문에선 동방신기 비 SG워너비 김동률 신화 브라운아이즈 등 남자 가수들이 본상 6개의 트로피를 모두 휩쓸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동방신기는 디스크 부문 대상과 본상, 인기상 등 총 3개의 트로피를 차지해 최다관왕에 올랐고, 쥬얼리는 '원 모어 타임'으로 디지털 음원 대상과 본상을 차지해 2관왕을 기록했다.

올해 신인상은 그룹 샤이니(디스크 부문)와 다비치(디지털 음원 부문)가 수상의 기쁨을 맛봤다.

이날 시상식은 동방신기, 비, 샤이니, 원더걸스 등 본상 수상자들이 화려한 축하무대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으나, 빅뱅, 이효리, 서태지 등 올 한해 음반 판매와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활발한 활동을 펼친 일부 가수들이 수상자 명단에서 제외돼 수상자 선정 기준 및 신뢰성에 의혹을 낳기도 했다.

다음은 '2008 골든디스크상' 수상자 명단이다.

▲ 대상 : 동방신기
▲ YEPP 디지털 음원 대상 : 쥬얼리
▲ 본상 : 동방신기, 비, SG워너비, 김동률, 신화, 브라운아이즈(디스크 부문) / MC몽, 브라운아이드걸스, 쥬얼리, 원더걸스(디지털 음원 부문)
▲ YEPP 신인상 : 샤이니(디스크 부문), 다비치(디지털 음원 부문)
▲ YEPP 인기상 : 태연, FT아일랜드, 손호영, 동방신기
▲ 트로트상 : 장윤정
▲ COSMOPOLITAN 록상 : 넬
▲ COSMOPOLITAN 뉴트렌드상 : 김종욱
▲ 공로상 : 김창완
▲ 제작자상 : 이수만

▶ 관련기사 ◀
☞골든디스크 본상, 男 음반 vs 女 음원 강세 '뚜렷'
☞김창완, 골든디스크 공로상..."먼저 떠난 김창익과 수상 기쁨 나누고파"
☞동방신기, 골든디스크 대상 수상..."음반시장 다시 부활할 것" 애정 당부
☞쥬얼리, 2008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 대상 수상 '눈물'
☞동방신기-태연-FT아일랜드-손호영, 골든디스크 인기상 수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