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킬미힐미' 제작사 "아이디어 도용? 이 작가 주장일 뿐"

양승준 기자I 2015.01.23 16:49:17
MBC 드라마 ‘킬미힐미’.
[이데일리 스타in 양승준 기자]MBC 드라마 ‘킬미힐미’ 제작사가 SBS ‘지킬 하이드, 나’ 원작만화 작가가 다시 한 번 ‘아이디어 도용’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작가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킬미힐미’ 제작사인 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3일 “‘킬미힐미’는 진수완 작가의 고유 창작물”이라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만화가 이충호 씨는 ‘킬미힐미’가 자신이 2011년 쓴 웹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 속 ‘다중인격자의 두 인격과 사랑에 빠진 한 여자의 로맨스’란 아이디어를 도용했다고 주장했다. 이 씨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하이드 지킬, 나’와 ‘킬미힐미’는 다중인격을 지닌 주인공을 내세웠고, 한 여자가 남자의 여러 인격을 동시에 사랑한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이를 두고 ‘킬미힐미’ 제작사는 “다중인격과 로맨스라는 점을 들어 아이디어 도용을 얘기하는 건 말이 안 된다”는 입장이다.

다중인격과 로맨스는 뮤지컬과 영화에서 흔히 쓰인 소재라는 설명이다. 2000년 개봉한 영화 ‘미 마이셀프 앤드 아이린’도 한 남자의 두 다중인격이 한 여자를 동시에 사랑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다.

이 작가의 거듭된 아이디어 도용 의혹 제기에 방송사와 공식적인 대응을 할 생각이 없느냐 묻자 ‘킬미힐미’ 제작사는 “공식 대응을 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