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태티서 '할라(Holler)' 공개.. 짙어진 성숙미와 음악적 색채

정시내 기자I 2014.09.16 14:18:39
태티서 할라 공개. 유닛그룹 소녀시대-태티서가 16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2번째 미니앨범 ‘할라(Holler)’의 전곡을 공개했다. 사진=태티서 할라(Holler) 티저 영상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소녀들은 당당하게 외쳤다 “할라(Holler)!”

유닛그룹 소녀시대-태티서가 16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2번째 미니앨범 ‘할라(Holler)’의 전곡을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 곡 ‘할라(Holler)’는 빅밴드 브라스와 태티서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그루브감이 돋보이는 펑키한 댄스곡이다. 가사는 ‘틀에 박힌 레퍼토리와 패턴 속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고, 자유롭게 꿈을 펼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소녀시대 대표 보컬라인답게 태연-티파니-서현은 후렴에서 파워풀한 보이스로 ‘할라’를 외쳐 강한 중독성을 이끌어낸다. 여기에 흥겹고 펑키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태티서만의 음악적 색채가 잘 드러났다.

태티서는 신곡 ‘할라’에서 전작 ‘트윙클’에 비해 진일보한 성숙미를 과시했다. ‘트윙클’ 당시 몽환적이고 귀여운 소녀의 모습이었다면 이번엔 여성스러운 면모를 강조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태티서는 짧은 미니 드레스와 지브라 패턴이 가미된 의상을 입고 시크하거나 관능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태티서 할라 공개. 유닛그룹 소녀시대-태티서가 16일 정오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2번째 미니앨범 ‘할라(Holler)’의 전곡을 공개했다. 사진=태티서 할라(Holler) 티저 영상
수록곡 ‘아드레날린(Adrenaline)’은 환상적인 비트감과 깊은 베이스 소리가 인상적인 톡톡 튀는 팝 곡이며, 지난 13일 선 공개되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내가 네게(Whisper)’는 달콤하고 따뜻한 멜로디의 하이브리드 미디움 팝곡으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고백하는 마음을 속삭이듯이 표현했다.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마이너 발라드 곡 ‘Only U’는 태티서의 감성과 가창력을 감상할 수 있는 곡으로, 멤버 서현이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이별을 고하는 남자에게 한 번 더 용기를 내는 여자의 마음을 담아 눈길을 끈다.

이 밖에도 디스코와 덥스텝의 조합이 독특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모던 일렉트로닉 디스코/댄스 곡 ‘Stay’, 오직 사랑하는 이에게만 마음을 열고 자신을 보여주겠다는 매혹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어반 느낌의 업비트 팝 곡 ‘EYES’ 등을 담았다.

한편 태티서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컴백 쇼케이스 ‘할라(Holler)’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 관련기사 ◀
☞ '컴백 D-1' 태티서, '할라' 티저 영상 공개 '이번엔 섹시+펑키'
☞ 박신혜, 서태지 부인 이은성과 절친.. '풋풋한 우정 셀카' 눈길
☞ 남영주, '6시 9분' 샤워 포스터 공개.. S라인 몸매 실루엣 '파격'
☞ [포토] 태티서 티파니, 티저 공개.. 청순+섹시 넘나드는 매력
☞ [포토] 태티서 태연 티저, '고혹적인 눈빛'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