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사면 비트코인 지급" 이마트24, 3만개 모두 조기 완판

한전진 기자I 2024.05.19 12:58:14

이달 말일까지 판매 예정이던 ‘비트코인 도시락’ 완판
"부담 없이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 갖도록 한 것 주효"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이마트24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 선보인 ‘비트코인 도시락’이 준비했던 3만 개 물량이 조기 완판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24, 비트코인 도시락 조기 완판 (사진=이마트24)
비트코인 도시락은 최대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들어있다.

고객들은 비트코인 도시락을 구입하고,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고 고객확인 완료와 SMS 수신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해당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며 준비 물량이 전날 모두 팔렸다고 설명했다. 당초 이마트24는 매장과 온라인 예약판매를 통해 이달 8일부터 31일까지 비트코인 도시락을 판매할 계획이었다.

이마트24는 편의점 도시락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부담 없이 가상자산에 투자하거나 관심을 갖도록 한 기획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비트코인 도시락이 완판 됨에 따라 빗썸은 판매된 수량을 최종 집계해 6월 중 도시락을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김신일 빗썸 마케팅팀 매니저는 “이번 비트코인 도시락을 구입한 뒤 실제 비트코인을 수령한 고객은 1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쿠폰번호 입력 기간이 아직 2주가량 남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달 말일까지 더 많은 고객들이 비트코인을 수령해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