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두 자녀 둔 ‘한의사 엄마’가 화장품 회사 설립한 이유

김미영 기자I 2024.03.27 07:45:00

저자극 화장품 ‘필로디’ 출시
선스크린·앰플·폼클렌징 등 3종
“청소년기부터 피부 기초체력 지켜줄 온가족 화장품”
“남녀노소 모두 위한 와이존 청결제도 구상”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아이들이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을 걱정하다보니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화장품이 필요했어요. 제가 가진 지식 등을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보자 생각이 들어 시작했죠.”

화장품 브랜드 ‘필로디’를 선보인 방지현(사진) 제이디티앤티 대표는 경희대 한의학 박사 출신이다. 두 자녀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피부 트러블이 일자 청소년기부터 피부의 기초체력을 키워줄 순한 화장품에 관심이 갔다. 서울대 출신 연구진들과 공동 연구·개발에 나서 필로디를 만들어냈다.

필로디는 선스크린, 앰플, 폼클렌징 등 3종이다. 모두 자외선차단, 보습, 모공, 피지, 피부결, 여드름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들이다.

방 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라도 유분·끈적임과 같은 불편함 없이 단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엄마 입장에서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만들다보니 병풀추출물, 비타민, 히알루론산 등 좋은 성분들만 잔뜩 넣었다”고 웃었다.

이 가운데서도 방 대표가 특히 자부심을 갖는 건 ‘선스크린’이다. 기존 선크림처럼 꾸덕한 제형이 아닌 에센스 타입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는 장점이 있다. 백탁과 눈시림이 없고 보습효과까지 갖췄단 게 방 대표의 설명이다. 앰플은 수분공급, 미백, 진정, 모공관리에 효과가 뛰어난 성분들을 담았다. 폼클렌징은 약산성의 여드름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라 청소년의 트러블 피부에 적합하다.

방 대표는 “모든 제품이 신체 피부 1차자극 시험에서 평균 반응도 0.00을 기록해 저자극 화장품으로 인정받았다”며 “피부가 민감한 청소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필로디 3종 제품은 출시와 함께 공식 자사몰을 여는 동시에 AK플라자의 뷰티그라운드 매장에도 입점했다.

방 대표는 앞으로도 바디 분야 등 제품군을 계속 늘릴 예정이다. 그는 “와이존 건강을 위한 무자극 청결제를 구상 중”이라며 “여성뿐 아니라 청소년, 남성의 건강을 위해서도 필요한 제품”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안전한 성분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형,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색과 향을 담은 제품군을 출시해 건강과 행복을 주는 ‘오감만족’ 화장품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