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부팜한농, "농약 정보 QR코드로 확인하세요"

이재호 기자I 2014.06.12 08:47:21

업계 최초 QR코드 도입 및 모바일 홈페이지 개설

[이데일리 이재호 기자] 동부팜한농은 작물보호제(농약)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업계 최초로 QR코드를 도입하고, 관련 모바일 홈페이지(m.agriculture.co.kr)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작물보호제는 취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사항이 많은 제품이다. 이번 QR코드 도입으로 작물보호제 제품의 정확한 용도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폰으로 제품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동부팜한농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해 해당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다른 작물보호제 제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작물보호제의 경우 다양한 제품을 혼용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혼용 정보가 꼭 필요하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는 혼용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QR코드로 생산 실적, 출하 이력, 재고, 반품 관리 등도 관리할 수 있어 농업의 생산, 물류, 유통 시스템을 체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부팜한농 관계자는 “농촌에도 스마트폰 보급이 확산되면서 스마트폰으로 작물보호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QR코드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정보는 물론 병충해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보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팜한농이 업계 최초로 개설한 작물보호제 관련 모바일 홈페이지. 동부팜한농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