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日 불매운동 확산에 대체품 사이트 '노노재팬' 관심↑

김민정 기자I 2019.07.18 07:54:10
(사진=‘노노재팬’ 사이트 캡쳐)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일본 불매 운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노재팬’은 불매할 일본 제품과 이를 대신할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는 일본 상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정보가 게재돼 있다.

노노재팬은 일본 불매 운동을 지지하는 한 네티즌이 지난 11일에 만든 사이트다. 해당 사이트를 만든 제작자는 “강제징용 피해자인 이춘식 할아버지께서 당신 탓이라고 하시는 부분에서 울컥했다”며 “불매운동의 목적은 강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재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노노재팬은 개설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이트임에도 현재 등록된 제품은 60여 개에 달한다. 또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할 수 있어 불매 제품에 대한 정보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신 韓·日 경제전쟁

- 한일갈등 속…文 “자유무역 강화”VS아베 “인적교류 추진”(종합) - 日 여행 커뮤니티 ‘네일동’ 운영 재개 “본연의 자리로…” - 文대통령, 한일중 비즈니스 서밋 참석..상생의 힘 강조(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