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협, 유튜브 구독자 5만 달성 기념 ‘5만한 어부바’ 이벤트

정두리 기자I 2023.08.04 08:50:20

사진·숏폼·영상 제작 이벤트…다이슨에어랩, 에어팟맥스 등 푸짐한 경품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신협중앙회는 오는 9월 24일까지 유튜브 구독자 5만명 달성을 기념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5만한 어부바’ 대국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신협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애칭 짓기와 함께 구독자 5만명 달성을 축하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사진과 숏폼, 동영상 중 선택해 자유롭게 제작한 콘텐츠를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해당 URL을 구글 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업로드 시 신협, 신협유튜브, 어부바, 5만축하해, 10만가자 총 5개의 필수해시태그도 포함해야 한다. 제출된 콘텐츠 중 반응도와 내부 심사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10월 12일 신협 공식 블로그에서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협은 수상자에게 수여할 총 500만원 규모의 푸짐한 경품을 마련했다. 경품은 △다이슨에어랩(최우수상 1명) △에어팟맥스(우수상 2명) △일리 커피머신(장려상 3명) △네이버페이 5만 원권(참가상 40명) 등이다.

박규희 신협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그동안 신협 유튜브 채널을 향한 구독자의 큰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5만한 어부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5만 구독자의 성원에 힘입어 신협 유튜브 채널이 한층 더 도약해 앞으로 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은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로 최근 구독자 5만3000명을 돌파했다. 신협은 웹예능 ‘신상입니다’, 웹드라마 ‘신입이 왕인가요?’를 비롯해 전통시장 탐방기 ‘어부바야 시장가자’ 등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대국민 소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