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야조와 숙박 서비스 경쟁력 강화 MOU 체결

심영주 기자I 2023.06.23 08:51:41
[이데일리 심영주 기자]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대한민국 중소형 숙박시설 종합솔루션 기업인 더휴식의 운영법인 자회사로서 모바일 컨시어지 플랫폼 야조와 ‘내 숙박업계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직영호텔 포함 약 94개의 호텔에 야조가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 투숙객을 위한 스마트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야조는 호텔 투숙객을 대상으로 호텔 주변 지역맛집과 핫플레이스, 즐길거리 등 알짜배기 지역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게스트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다. 호텔 부대시설 안내부터 룸서비스, 관광정보 안내 등 프론트 직원의 역할을 대체하는 컨시어지 기능을 제공해 호텔 운영 및 관리의 효율성과 투숙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모텔, 관광호텔, 펜션, 생활형숙박시설 등과 같은 중소형 숙박시설 위탁 운영 전문 기업으로 현재 40개의 직영 호텔을 포함, 전국 약 94개의 호텔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호텔리어 출신 권태혁 대표가 20여 년간 다수의 숙박시설을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시설 운영과 인력 육성 시스템을 전격 도입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침체된 국내 중소형 숙박시장에 새로운 트랜드를 구축하고 취향과 컨셉 맞춤형 브랜드 호텔을 지속적으로 론칭하여 기존 중저가 숙박업계 이미지를 개선하겠다”며 “지역 사회 내수경기와 국내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