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장 기자들이 직접 쓴 '2024 프로야구 가이드북' 출간

이석무 기자I 2024.03.21 14:34:30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2024 프로야구가 개막을 앞둔 가운데 다양한 데이터 인포그래픽과 각 구단 대표 선수들의 각오가 담긴 ‘2024 프로야구 가이드북’이 나왔다.

‘2024 프로야구 가이드북’은 부지런하게 현장을 누비는 스포츠조선 나유리, 이종서 기자,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일간스포츠 윤승재 기자, 스포츠 동아 김현세 기자, 스포티비뉴스 김민경 기자 함께 썼다. 출판사브레인스토어가 출간했다.

2024년 시즌을 앞두고 KBO는 변화한 규정·규칙을 발표했다. MLB에서는 이미 도입해 사용 중인 ABS(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의 도입, 피치클락 규정 도입, 베이스 크기 확대, 수비 시프트 제한, 투수 세 타자 상대 규정이 있다.

관건은 바뀐 시스템에 선수들이 얼마나 적응하고 준비했는지다. 2024 프로야구 가이드북은 이런 변수들을 상세하게 살펴보고,어려움 없이 경기를 관전하기 위해 해당 규정·규칙을 다루고 있다.

또한 해시태그로 풀어내는 올해의 기대평, 이번 시즌 활약이 기대되는 2024 신인선수들의 정보와 각 구단의 스토브리그 내용과 평가, 스포츠 전문 기자인 저자들의 날카로운 순위 예측 등의 콘텐츠도 담겨있다. 모든 선수들의 작년 성적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데이터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다.

더불어 2024 프로야구 가이드북은 각 구단의 연고지에 있는 홈구장을 자세히 소개한다. 구장 이용 시에 도움이 되는 맛집 정보, 주차 정보 등도 수록하고 있다.

그밖에도 홍창기, 김도영, 박성한, 윤동희, 김현준 등 인기 선수들의 일상 셀카 사진으로 포스트카드를 만들어 모든 독자들이 받아 볼 수 있도록 책에 부록으로 포함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