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IG넥스원, 연세대와 ‘초임계 소재기술’ 연구협력 MOU

김정유 기자I 2021.04.12 08:22:5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LIG넥스원(079550)은 연세대학교와 ‘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연세대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는 ‘초임계 소재’ 기반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 프로그램 및 학술교류를 수행하게 된다. 또 △정보 및 자료의 교환 △공동 학술대회 및 세미나 △인적 교류 등 긴밀한 협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국방 연구개발(R&D) 분야의 중요한 과제로 다양한 신소재 개발 및 적용이 떠오르고 있다. 초임계 소재기술이 확보되면, 레이다, 인공위성 및 유도무기 레이돔을 비롯한 첨단 무기체계의 성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심으로 국내 방위산업 전반의 기술경쟁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연세대와의 긴밀한 협력이 첨단 신소재 개발을 위한 국방R&D 역량 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한편, 감시정찰, 우주항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군 전력체계의 첨단화·효율화에 기여하는 결과로 이어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LIG넥스원과 연세대 관계자가 ‘초임계 소재기술 발전을 위한 연구협력’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