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웰패션, 로젠택배 자회사 편입…외형성장 기대-신한

김연지 기자I 2021.09.17 08:21:43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코웰패션(033290)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이 비교적 낮아 3분기 호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봤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코웰패션의 현재 주가는 지난 16일 종가 기준 7680원이다.

코웰패션은 푸마와 아디다스, 리복, 캘빈클라인, 밀레 등 인지도 높은 언더웨어 및 레포츠 브랜드 제품 판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타 사업부문으로는 전기사업(콘덴서)과 택배(로젠)가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코웰패션이 3분기 매출액 1010억원, 영업이익 19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와 27% 증가한 규모다. 이해니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내수 의류 브랜드는 산업적 비수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다”며 “하지만 코웰패션은 오프라인 노출도가 낮고 홈쇼핑·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이 높아 영향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코웰패션의 채널별 매출 비중은 오프라인과 홈쇼핑, 온라인 각각 5%와 75%, 20%다.

하반기부터는 아웃도어 브랜드 성수기 흐름을 타는 만큼 기대감을 가져도 좋다고 봤다. 이 연구원은 “뚜렷한 의류 수요가 없는 7~9월이지만, 이른 장마 종료 후 무더위로 언더웨어 매출 흐름은 좋았다”며 “레포츠는 9월부터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의류 성수기에 진입한다”고 했다.

특히 4분기부터는 로젠택배 자회사 편입에 따른 외형성장이 이뤄질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코웰패션은 올해 7월 SPC를 설립해 로젠택배 지분 100%를 인수했다”며 “인수가는 3400억원”이라고 했다. 2022년 로젠택배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으로는 5897억원을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로젠택배 물동량 중 이커머스 물량은 약 85%로, 고성장하는 내수 택배와 이커머스 시장에 수혜를 받기 좋은 포지션”이라며 “로젠택배 편입으로 영업이익은 잠시 훼손될 수 있지만, 제품 기획부터 제작, 생산, 배송까지 수직계열화가 이뤄지면 비용효율화에 따른 영업이익 레버리지는 쉽게 구현될 것”이라고 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