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 특산품·친환경 상품 만난다…크리에이터 모이는 ‘띵크어스’

이명철 기자I 2023.07.08 16:54:47

롯데카드 ESG 캠페인, 최대 50% 할인 기획전 진행

(이미지=롯데카드)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 관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띵크어스는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이다. 지역 특산품과 친환경 상품을 유통하고 지역민을 고용하는 등 지역 경제를 살리는 가치 창업가인 로컬 크리에이터, 잠재력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진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를 홍보·지원한다.

이달 16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열리는 ‘띵마트’ 기획전은 띵샵에 입점 중인 총 10팀의 로컬·히든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대표 상품을 30% 쿠폰 할인 판매한다.

17~30일 열리는 ‘띵크어스 반띵’ 이벤트에서는 띵크어스 캠페인의 14번째 로컬 크리에이터인 ‘제주펫’이 제주 특산물로 만든 반려견 수제 간식을 50% 쿠폰 할인 판매한다. 각 기획전의 상품 할인 쿠폰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기획전 판매 상품은 △증강현실(AR) 기반 콘텐츠 제작 기업 주렁주렁스튜디오의 ‘설화탐정AR’ 도서 시리즈 △충남 천안 링크 앤 라이프 릴리의 디퓨저, 향초 △전남 고흥 담우의 건나물·장아찌 △경남 김해 메종물랑의 수제 참기름·그래놀라 △경북 김천 투마루의 호두빵 △제주 제주펫의 제주 특산물 반려견 수제 간식 △경기 광주 바이오청국장의 낫또·청국장 △토민의 제철 과일 탄산음료 △강원 강릉 더루트컴퍼니의 감자칩 △히든 크리에이터 프리다옥 작가의 포스터·다이어리 세트 등이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업체 대상으로 회원 전용 쇼핑몰인 띵샵 입점 기회를 제공해왔다. 지난 5월에는 띵샵 기획전 매출 효과로 띵샵에서 입점 업체 5월 평균 매출이 직전 3개월 월평균 매출보다 약 7배 늘기도 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크어스는 지역 특산품과 친환경 상품 유통, 지역민 고용 등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기업과 잠재력이 있는 신진 작가를 홍보하고 지원하는 ESG 캠페인”이라며 “고객의 참여가 지역 경제를 살리고 신인 작가를 발굴에도 도움을 줄 뜻깊은 기획전인 만큼 많은 고객이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