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권민아, SNS 팔로잉 목록엔…‘AOA’ 그 멤버만 없다

김소정 기자I 2020.07.03 14:45:24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그룹 ‘AOA’ 멤버에게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한 권민아가 추가글을 남겼다.

권민아 인스타그램
권민아는 3일 인스타그램에 “아빠 돌아가시고 대기실에서 한 번 우니까 어떤 언니가 너 때문에 분위기 흐려진다고 울지 말라고 대기실 옷장으로 끌고 가길래 내가 너무 무섭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같은 차 타는 바람에 나중에는 신경안정제랑 수면제 먹고 그냥 나를 재워버렸어 스케줄 제대로 해야 하는데 내가 점점 망가지고 있다는 걸 느꼈다”라고 말했다.

권민아는 “솔직히 AOA 탈퇴 정말 하기 싫었는데 날 싫어하는 사람 하나 때문에 10년을 괴롭힘 당하고 참다가 솔직히 끝에는 나도 눈 돌아가서 욕 한 번이라도 하고 싶을 정도였으니. 결국 AOA도 포기했다”라고 탈퇴 이유를 밝혔다.

이어 “나는 다른 멤버들과의 활동이 재미 있었던 애였다. 그런데 얼마 전에 그 언니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기분이 이상했다. 그 아픔 적어도 나는 아니까. 장례식장 갔는데 날 보자마저 울면서 미안하다고 하더라. 허무하고 무너져 내렸다”라고 말했다.

이후 권민아가 인스타그램에 추가 글을 남겼다. 그는 “그 언니 이야기 왜 적었냐면 난 아빠 췌장암 말기 선고받고 아빠가 갈 거라는 걸 알았다. 그런데 그 언니한테 혼날까봐 그리고 개인 연기도 연습하고 있었고. 컴백하고 있어서 멤버들에게 피해주기 싫었다. 일을 제대로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아빠 병실에 들어가지도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빠가 스케치북에 우리 딸 어디 있어요?라고 힘들게 적어서 간호사한테 보여줬는데 그때도 일하고 있어서 못갔다. 그런데 들리는 말로는 언니는 특실 잡아주고 개인 스케줄도 취소했다는데. 프로답게 해 언니도. 울지마. 분위기 흐려진다며 나 때문에 왜 눈치 봐야 하냐며 그랬잖아. 언니는 잘 이겨내. 꼭. 나는 아직도 그 기억 못 지워. 언니가 했던 말들, 행동들 사실 흐릿해도 전부 기억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럴 때마다 약 먹어가면서 견디고 있어. 마지막 우리끼리 5분의 시간 때 내가 언니한테 얘기했어. 그때 그게 상처였고. 언니는 날 째려보며 말했지. 내가 그런 말 할 정도로 나쁜X이라 생각 안한다고. 다른 멤버가 ‘언니 그랬었어’라고 정말 큰 용기내서 얘기해줬었어. 난 허탈해서 아무 말도 안 나왔고 속으로 인간이 맞나 싶었어. 그러고 우린 안녕했지. 그런데 우리 다 아직도 몰라. 날 싫어한 이유가 뭘까”라고 덧붙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권민아를 괴롭힌 멤버가 지민이라고 추측했다. 지민은 지난 4월 부친상을 당했다. 또한 권민아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잉 목록에는 AOA 멤버 중 지민의 계정만 없었다. 설현, 찬미, 유나, 혜정의 계정은 존재했다.

한편 2012년 그룹 AOA(에이오에이)로 데뷔한 권민아는 2018년 그룹을 탈퇴하고 배우로 전향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