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계 여성의 날’ 남양유업, 미혼모자 생활시설에 후원금 전달

한전진 기자I 2024.03.08 07:56:41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사회공헌 활동 이어가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남양유업(003920)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미혼모와 아기가 지내는 애란원 생활인방 (사진=남양유업)
8일 남양유업은 지난 6일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에 노후 매트리스 교체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미혼모자의 편안한 주거 환경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9월 추석에는 제습기를 기증했다. 남양유업은 임신육아교실 공식 인스타그램 내 ‘마음을 모아요’ 이벤트를 통해 모인 소비자 응원메시지도 함께 전달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마스크 기증을 통해 애란원과 인연을 맺었다. 이후 분유, 우유, 차류 등 다양한 대표제품과 육아용품 후원과 행사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지난 7일에는 대구 엑스코에서 2024년 첫 임신육아교실을 개최했다. 출산과 육아에 관련된 ‘팁’을 예비 부모에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1983년에 시작된 임신육아교실은 지금까지 8000여 회의 강의를 통해 265만명의 예비 부모를 만났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함께 구성원들의 행복한 육아를 응원하는 차원으로 여건 조성에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을 위한 노력과 취약계층 후원에 더욱 힘쓸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