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봤어요]감성 최대화한 푸조 '뉴 408'..주행 재미도 챙겼다

손의연 기자I 2023.06.06 12:00:00

26일 푸조 뉴 408 GT 트림 타보니
매끈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컬러 눈길
조종석 연상케 하는 운전석 만족감
특유의 민첩한 주행..소음은 아쉬워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푸조가 지난달 한국 시장에 ‘뉴 푸조 408(뉴 408)’을 출시하면서 야심차게 출사표를 던졌다. 푸조는 한국 시장에서 그간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뉴 408을 통해 판매량도 끌어올리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푸조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뉴 408을 첫 출시하는 국가로 한국을 택하기도 했다. 지난달 24일엔 푸조의 최고경영자(CEO)인 린다 잭슨이 방한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한국 시장이 가지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뉴 푸조 408 (사진=푸조)


지난달 26일 푸조가 서울 성수역 한 카페에 마련한 시승센터에서 뉴 408을 만났다. 국내에선 알뤼르와 GT 두 트림이 출시됐는데, 이날 시승한 모델은 GT다.

첫눈에 들어온 건 차량의 색상이었다. 청색과 녹색이 섞인 시그니처 컬러 ‘옵세션 블루’는 젊고 감각적인 느낌이었다.

이어 실루엣과 전면부가 눈에 띄었다. 뉴 408은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으로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혼합된 형태를 취했다. 패스트백(루프와 트렁크 라인이 매끈한 형태) 스타일로 유려한 라인이 돋보인다.

전면부 그릴과 헤드램프가 외관 디자인의 포인트다. 그릴에 붙은 사자 머리 형상의 최신 엠블럼, 사자 송곳니 모양의 헤드램프가 전체적으로 날렵한 차량의 캐릭터를 강조한다. 이러한 디자인이 푸조가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재구축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운전석에 앉아보니 생각보다 시트가 낮게 위치한 느낌이었다. SUV를 생각하고 탔지만 세단의 착석감과 비슷했다.

스티어링휠은 다른 차량보다 가늘고 작아 여성에게 특히 호응이 좋을 것으로 생각됐다. 스티어링휠은 D자 형태로 레이싱 게임 기기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운전석을 비행기 조종석처럼 연출한 푸조의 특징적인 ‘아이콕핏’도 인상적이었다. 헤드업 3D 클러스터와 중앙 터치스크린 등도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10인치 고해상도 스크린 사양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이-커넥트’는 애플 카플레이·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등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다.

2열 시트는 헤드룸은 차량 특유의 형태로 인해 아주 넉넉한 느낌은 아니었다. 트렁크는 기본 536리터에서 뒷좌석 폴딩 시 1611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실제 주행해보니 푸조 특유의 기민하고 민첩한 질감이 살아 있었다. 스티어링휠을 움직이는 대로 차량이 운전자의 의도를 빠르게 파악해 반응하는 느낌이었다.

또 시트 포지션과 스티어링휠 등 요소가 주행의 재미를 살렸다. 다만 주행 중 소음이 있는 편이었다. 뉴 408은 1.2리터 퓨어테크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출력 131마력, 최대 토크 23.5kg.m를 발휘한다. 이날 2시간 여 주행에 그쳐 연비를 체크하진 않았지만, 공식 복합 연비는 12.9km/l이다.

차량 가격(부가세 포함)은 알뤼르 4290만원, GT 4690만원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