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솔로' 정은지 해외서도 인기몰이…5개국 아이튠즈 1위

김은구 기자I 2016.04.19 11:23:44
정은지(사진=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정은지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18일 0시 공개된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드림(Dream)’은 발매 이후 싱가포르, 타이완, 말레이시아, 홍콩, 베트남 등 5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태국 2위, 필리핀 4위, 인도네시아 4위, 칠레 5위 등 아이튠즈 톱5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했다. 일본,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캐나다, 미국, 브라질, 호주, 파나마 등 세계 각국 차트에서도 강세를 띄며 정은지 솔로 앨범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솔로 데뷔곡 ‘하늘바라기’ 뮤직비디오는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하늘바라기’ 뮤직비디오는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K팝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QQ뮤직에서도 K팝 부문 2위를 차지했다.

중국 바이두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K팝 부문에서는 3위에 랭크되며 중국 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드림(Dream)’의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는 첫날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장악한데 이어 이틀째도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며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정은지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각종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해 솔로 데뷔곡 ‘하늘바라기’의 라이브 무대를 공개한다.



▶ 관련포토갤러리 ◀ ☞ 모델 헤일리 클라우슨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오늘의 신곡]구피 11년 만의 컴백 '옛날 노래'
☞ [단독]미쓰에이 수지 '솔로' 도전…현재 직접 선곡 중
☞ '팝스타' 마리오, B.A.P LA 공연에 "끝내주는 무대" 찬사
☞ 홍진영, 여자친구 엄지와 '엄지척' 콜래보 무대
☞ [무서운 10대 배우들③]내일 기대되는 아역 스타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