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상반기 매출액 55% 증가"

양지윤 기자I 2022.09.29 08:22:00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에이치피오(357230)는 “중국시장에서 하이앤고고 유기농 밀크파우더의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약 55%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에이치피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는 에이치피오가 북유럽에 생산기반을 두고 개발해 2019년 중국시장에 출시한 제품이다.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을 타깃으로 개발, 현재 중국 사업의 주력 제품이다.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는 2019년 출시 이후 2020년에 39억원, 2021년에는 82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올해 상반기 판매액은 55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약 55% 증가했다.

최근 중국 내에서 모방 제품이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응해 지난 8월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3분기에는 중국법인이 최대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한다” 라며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사업이 동남아 국가로 확장을 성공하면서 3분기에는 태국과 베트남 등 여러 국가에서 유의미한 매출액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등이 포함된 4분기에는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고 있어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