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J제일제당, 실적 턴어라운드로 기업가치 상승 기대…투자의견 '매수' -NH

김보겸 기자I 2024.04.18 07:45:50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NH투자증권은 18일 CJ제일제당(097950)에 대해 주요 사업부문들이 본격 턴어라운드하면서 실적 개선과 동반되는 기업가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43만원을 유지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가공식품 수요 성장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비식품 부문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될 것”이라며 “특히 바이오 부문은 핵심 제품들의 시황 회복과 더불어 추진 중인 자회사 CJ셀렉타 매각이 완료될 경우 추가적인 실적 추정치 상향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현재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10배 미만으로 저평가됐다고 주 연구원은 봤다. 그는 “지난해는 바이오 및 F&C 사업부문의 실적 불확실성 우려가 컸던 점이 주가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비식품 사업 턴어라운드는 연결 실적 및 밸류에이션이라는 두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했다.

1분기는 주요 사업부문이 모두 개선할 것으로 전망했다.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3%, 47% 증가한 7조2810억원, 3723억원으로 전망했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와 유사하며 영업이익은 67% 증가한 수준이다.

식품 부문 매출액은 전년대비 1% 증가한 2조7742억원으로 추정했다. 주 연구원은 “국내 가공식품 수요는 소폭의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해외 사업은 지상쥐 매각에 따른 매출 감소 영향이 존재하나 주력 국가인 미국에서는 성장 추세를 이어가는 중”이라고 분석했다.

바이오 부문은 핵심 제품들의 시황 회복이 이루어짐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개선할 것으로 기대했다. F&C 부문은 베트남 양돈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전분기와 비교했을 때 적자 규모를 대폭 축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