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이넥스트도어, 첫사랑 이야기 3부작 대미 장식

김현식 기자I 2024.04.15 17:55:08

15일 새 앨범 발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가 15일 컴백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2번째 미니앨범 ‘하우?’(HOW?)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하우?’는 보이넥스트도어가 데뷔 때부터 펼쳐온 첫사랑 이야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어스, 윈드 앤드 파이어’(Earth, Wind & Fire)를 비롯해 총 7곡을 수록했다.

멤버 중 명재현, 태산, 운학은 타이틀곡을 포함한 5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소속사인 하이브 레이블 KOZ엔터테인먼트는 “멤버들은 청춘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신들의 언어로 첫사랑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또래 친구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앨범에 이른바 ‘키치코어’(Kitsch Core) 스타일을 접목했다. ‘키치코어’는 미술 용어인 키치(Kitsch)와 자연스러운 멋을 의미하는 놈코어(Normcore)를 합쳐만든 것이다. 소속사는 “‘옆집 소년들’다운 친근함에 키치한 감성을 가미한 보이넥스트도어만의 위트를 일컫는다”고 설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이번 앨범 선주문량은 57만 1600장(12일 기준)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작의 최종 선주문량(41만 4451장)보다 40%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