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진한일합섬, 보건 마스크용 컬러 부직포 출시

함지현 기자I 2021.07.14 08:08:29

식약처 보건 마스크용 기준 부합
옐로우·핑크·그레이·아이보리·베이지 등 5가지
항균 부직포 등 기능성 제품 개발도 나서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유진그룹은 섬유제조 계열사 유진한일합섬이 KF 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진한일합섬 직원들이 KF 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와 마스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유진한일합섬 마스크용 국산 컬러 부직포는 △옐로우 △핑크 △그레이 △아이보리 △베이지 등 총 5가지 색상이다. 생산은 유진한일합섬 경남 의령공장에서 한다.

그동안 KF 보건 마스크 시장에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이 주를 이뤘다. 대부분 컬러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을 받지 않은 공산품 마스크였다.

유진한일합섬은 식약처 보건 마스크용 기준에 부합한 색소 원료만을 사용해 KF94, KF80, KF-AD 등 보건용 마스크에 적용이 가능하도록 부직포 개발에 성공했다. 이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착색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유진한일합섬은 항균 기능 부직포를 선보이는 등 기능성 제품개발에도 앞장선다. 이번 컬러 부직포 출시를 계기로 마스크용 부직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유진한일합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하면서 마스크는 보건 목적과 함께 패션의 한 장르로도 주목 받는다”며 “다양한 컬러 마스크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