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돈 의혹` 은수미 "나는 운전기사 없는 `BMW족(族)`"

유현욱 기자I 2018.05.07 10:49:18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연이은 취업청탁 의혹엔 "정말 몰랐다"

은수미(54)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이 지난 3월 27일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선거관리위원회에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사진=은수미 후보·연합뉴스)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조직폭력배 출신 기업가로부터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받은 의혹에 휩싸인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는 “나는 BMW족(族)이다. 버스(Bus)를 타고 메트로(Metro)를 타고 걸어서(Walking) 일을 보고 출퇴근한다”며 해명했다.

은 후보는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나는 운전기사 없다. 나의 생활습관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원칙이다. 왜냐하면 내가 운전을 못하기 때문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버스카드 내역 같은 걸 지금 찾아보고 있다. 지난해 5월 같은 경우는 한 60여건 정도 교통카드 기록이 나오더라”고 덧붙였다.

은 후보 전 운전기사를 자처한 B씨는 조직폭력배 출신 A씨가 대표로 있는 회사에서 2016년 6월부터 1년간 월급과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받았다며 언론에 주장했다. B씨는 운전 일을 그만둔 지 넉 달 만에 성남시 공무원으로 채용됐다.

은 후보는 다만 “내가 대중교통을 기본적으로 타고 다니지만 이를 이어가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며 “이런 경우 지원해준 이들이 여럿 있었다. (B씨가 운전해준 건)전체의 10%가 채 안 될 것으로 본다”고 선을 그었다.

또 B씨 부인도 올해 1월부터 성남시 산하기관에 취업했다는 의혹에는 “저도 놀라움의 연속이다. 정말 몰랐다. 혼자서 감당하기는 굉장히 어렵다. 사건의 전모가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