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데이터 피팅의 세계적인 명가 쿨클럽스 코리아, 논현센터 오픈

주미희 기자I 2024.04.17 17:52:05
쿨클럽스 코리아 논현매장(사진=쿨클럽스 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미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남아공 등 골프 선진국 9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골프 피팅 글로벌 브랜드 쿨클럽스가 최근 논현동에 한국 1호점을 오픈했다. 쿨클럽스는 미국 골프 피팅 레전드 마크 팀스가 설립한 세계적인 데이터 피팅 명가다. 지난해 미국 최대 골프용품 마켓인 월드와이드골프의 투자 유치에도 성공해 가격 경쟁력도 갖춰 국내 피팅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쿨클럽스 피팅의 경쟁력은 방대한 데이터의 규모다. 창업자 마크팀스의 집요한 노력으로 완성해낸 S3 기술은 2분 30초만에 단일 샤프트에서 10만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해낸다. 이 놀라운 S3 기술을 이용해 지구상 거의 모든 샤프트라 할 수 있는 1만 3000개 이상의 샤프트를 테스트해 얻은 3300만 개에 이르는 데이터 포인트를 토대로 2만5000가지의 정확하고 깊이 있는 헤드, 샤프트 조합을 만들어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그만큼의 데이터가 추가돼 축적된다.

이렇게 방대한 데이터에 기반하여 제공되는 피팅은 상급자는 물론 중급자, 초급자, 여성,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골퍼의 다양한 스윙 특성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피터의 경력에 크게 의존하던 한국의 피팅 시장도 데이터 피팅으로 발전해가는 추세여서 쿨클럽스 코리아의 론칭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김한경 쿨클럽스 코리아 PM 부장은 “피팅 시 가장 중요한 건 골퍼의 스윙 특성에 어떤 클럽 조합이 맞는지를 제시하는 클럽의 데이터”라며 “한국 피팅 시장은 트랙맨의 샷 데이터를 데이터 피팅이라 여기는 경향이 있어 정밀한 피팅을 원하는 골퍼들의 니즈를 해결하기엔 역부족이었는데 그간 골퍼들의 갈증이 이번 쿨클럽스 론칭을 통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피팅 서비스 예약은 쿨클럽스 코리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쿨클럽스 독점 기술 S3_테크놀로지(사진=쿨클럽스 코리아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