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임영웅, 2년 연속 '유튜브 킹'

윤기백 기자I 2022.12.05 16:32:15

임영웅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 등극

임영웅(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올해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는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라고 유튜브가 5일 발표했다.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는 5일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톱10’,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쇼츠 톱10’,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톱10’, ‘2022년 유튜브 국내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톱10’, ‘2022년 유튜브 국내 급성장 크리에이터 톱10’을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임영웅은 이 밖에도 동명의 드라마 OST로 주목을 받은 ‘우리들의 블루스’, 산뜻한 멜로디로 편안함을 주는 노래 ‘무지개’(Rainbow)가 각각 5위, 10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자랑했다.

K팝을 선도하는 걸그룹들의 신곡부터 프로젝트로 결성된 유닛까지, 전국에 댄스 열풍을 몰고 온 여성 아티스트들의 활약 또한 빛났다. (여자)아이들의 ‘톰보이’와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이 각각 4위, 6위를 차지했다.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와 ‘러브 다이브’가 각각 7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보아, 태연, 카리나 등 여러 세대를 대표하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성 아티스트들의 유닛 프로젝트 걸스 온 탑(GOT)의 첫 유닛 갓더비트의 ‘갓 더 비트 스텝 백 스테이지 비디오’(GOT the beat ‘Step Back’ Stage Video)는 8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담당해 공개 전부터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은 싸이의 ‘댓댓’이 2위, 4년 만에 컴백한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이 3위에 올라 원조 한류 아티스트들의 저력을 보여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