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민의당 "김명수 대법원장 사과문 온통 궤변…사퇴하라"

송주오 기자I 2021.02.20 09:11:39

"사과문에 본인 업적 선전…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워"

[이데일리 송주오 기자] 국민의당아 20일 김명수 대법원장의 사과문과 관련해 “온통 궤변과 억지 주장으로 점철된 괴상한 언어”라고 폄하했다.

김명수 대법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으로 출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홍경희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임성근 부장판사와 나눈 녹취록이 세상에 공개된 마당에 ‘정치적 고려는 전혀 사실무근이다’라는 억지 주장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하는 우매한 행동이다. 설상가상 사과의 입장문에 취임 후 본인의 업적까지 선전하며 나열하는 모습은 일반적인 상식으로서는 도저히 이해하기 어려운 사차원적인 사고”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본인의 거짓말을 부주의한 답변으로 미화하고, 사법부의 혼란을 야기한 책임을 교묘하게 자신이 아닌 타인에게로 돌리는 비겁함까지 보이고 있다”며 “이런 인식을 가지고 권력에 눈치를 보는 대법원장이 대한민국의 사법부의 수장이라는 사실이 부끄러울 따름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대법원장은 헌정사에 유례없는 사법부 불신과 독립성을 훼손시킨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며 “민주주의의 기본 원리인 삼권분립과 사법부 독립을 수호할 의지가 없는 대법원장을 원하는 국민은 아무도 없다. 김 대법원장은 즉각 국민 앞에 진정성 있는 사과와 함께 사퇴함이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