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아사이언스, 2023 SF스토리 공모전 개최

이윤정 기자I 2023.07.15 12:00:5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동아사이언스는 오는 9월 17일까지 ‘2023 SF스토리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동아사이언스)
SF스토리 공모전은 독자와 창작자 모두 SF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동아사이언스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하는 행사다. 경력과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소설,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SF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소설 325개, 웹소설 110개, 웹툰 48개 등 총 483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중 절반 이상이 청소년 작품이었다.

수상작은 청소년 및 일반 부문을 구분하여 전문가 평가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작에는 신진 창작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의 혜택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성인 수상자에게는 장르문학 전문 스토리 개발사인 고즈넉이엔티와 함께 수상작품집 출간(소설 수상작에 한함) 및 판권 계약 검토의 기회(웹소설·웹툰 수상작에 한함)를 제공할 예정이며, 청소년 부문은 모든 수상작을 대상으로 현직 작가의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과학기술 지식을 활용한 문학인 SF장르의 성장을 돕고 출품작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주제별 특별상을 추가 시상할 예정이다. 양자/나노, 항공우주, 메타버스, AI(인공지능) 등의 주제마다 우수한 작품을 1개 작씩 선정하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양자나노과학연구단, 동아사이언스 기관장상을 특별상으로 시상한다.

응모는 ‘SF스토리콘’에서 공모전 작품 등록 기능을 통해 출품이 가능하다. 플랫폼 내에서 기존 등록한 작품들도 수정 후 출품할 수 있다.

동아사이언스 장경애 대표는 “최근 누리호 3차 발사의 성공을 보며 대중은 우리 삶의 영역을 지구에서 한 단계 더 멀리 확장했을 것이다. 우리가 달로 여행을 가거나 화성에서 잠시 거주하는 상상 속에서 친구, 가족, 일, 삶, 그리고 새로운 사건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된다”며 “SF스토리 공모전에서 발굴된 원석 같은 이야기가 영화, 게임, 예능 등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보석으로 새롭게 탄생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