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병언 시신 사진 유출, 충격적인 모습에..

김민화 기자I 2014.07.24 08:01:26

경찰 초동수사는 물론 수사 기록도 허술하게 관리 비난

[이데일리 e뉴스 김민화 기자]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 사진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터넷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수사 기록 중 하나인 유 전 회장의 시신 사진이 유포돼 그 경위를 수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유포된 사진은 유 전 회장의 시신이 발견됐을 당시 찍힌 것으로 수사 기록 중 하나로 확인됐으며, 경찰은 최초 유포자를 추적하고 있다.

‘세월호’ 실소유주인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22일 오전 전남 순천시 한 장례식장에서 나와 구급차량에 실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유출된 사진은 유 전 회장의 시신이 하늘을 보고 반듯하게 누워있는 모습으로 뼈가 드러날 정도로 심하게 부패한 상태였으며, 가슴 부분이 부풀어 올라 있고 일부 구더기로 추정되는 하얀 물질도 보여 부패가 심하게 진행됐음을 알 수 있다.

한편, 검찰은 지난 5월 25일 전남 순천 별장을 수색할 당시 유 전 회장이 별장 내부에 숨어 있었지만 이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수사 기록 중 하나인 시신 사진까지 유출돼 거듭되는 부실 수사로 비판을 피할 수 없게 됐다.

경찰청은 이날 초동 부실 수사에 대한 책임을 물어 정순도 전남지방경찰청장을 직위해제했다. 유 전 회장의 시신을 정밀 감식중인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25일 오전 10시 분석 결과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 관련이슈추적 ◀
☞ 유병언 일가 비리 수사
▶ 관련기사 ◀
☞ “유병언 사건 초동 수사 소홀”‥정순도 전남지방경찰청장 직위해제
☞ 유병언 별장서 발견된 '돈 가방' 띠지, 남은 10억 향방 추적의 단서될 듯
☞ 유병언 수사 총체적 ‘실패’… 책임론 불가피
☞ 유병언, 검찰 별장 수색 당시 벽안에 숨었다..현금 8억3천, 미화 16만달러 발견
☞ 유병언 장남 유대균, 그를 돕는 9인의 핵심수행원…누군가 보니
☞ 유병언 생전 말 그대로 죽었다.. "내가 죽으면 입던 옷 그대로.."


유병언 일가 비리 수사

- 유병언 장남 도피 도운 박수경, 항소심에서도 집행유예 2년 선고 - ''유병언 매제'' 오갑렬, 무죄 이유는? - ''유병언 장남'' 유대균, 징역 3년 실형 선고(속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