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5세대 음악 맛집 오픈…캔디샵 "용형 대표님이 스타 될 거래요"[종합]

김현식 기자I 2024.03.27 18:00:00

13년 만의 브레이브 새 걸그룹
27일 데뷔 앨범 '해시태그#'
용형 프로듀싱 '굿 걸' 타이틀곡

캔디샵. 왼쪽부터 유이나, 사랑, 수이, 소람.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브레이브 걸그룹’이자 ‘용형(용감한형제) 걸그룹’으로 불리며 기대르 모은 캔디샵(Candy Shop·소람, 유이나, 수이, 사랑)이 글로벌 K팝 팬들과의 만남을 위해 문을 활짝 열었다. 5세대 걸그룹 중 가장 기대를 모으는 팀으로 자리를 잡아 올 연말 신인상 트로피를 품겠다는 게 이들의 포부다.

캔디샵은 ‘히트곡 메이커’ 용감한형제가 이끄는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이하 브레이브)가 브브걸(브레이브걸스) 데뷔 이후 약 13년 만에 새롭게 론칭하는 걸그룹이다. 이들은 27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해시태그#’(Hashtag#)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를 알렸다.

용감한형제는 4인조로 팀을 꾸렸다. 2005년생 소람과 2007년생 사랑, 수이, 유이나 등 4명이 데뷔 기회를 잡았다. 사랑과 수이는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에 참가한 이력이 있다. 팀명 캔디샵에는 ‘알록달록한 캔디처럼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멤버들이 동 세대를 대표하는 음악을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 것’이라는 포부를 녹였다.

유이나
소람
이날 열린 언론 쇼케이스에서 데뷔 소감을 묻자 소람은 “멤버들이 모이기까지의 과정이 생각난다. 오늘을 시작으로 열심히 준비했던 걸 보여드릴 생각에 기쁘고 설레는 마음”이라고 답했다. 수이는 “어릴 때부터 가진 꿈을 이루게 돼 기쁘다. 보여드릴 게 많은 그룹이니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사랑은 “데뷔를 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감격스럽다”면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거쳤다. 이름과 같은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했다. 일본 출신인 유이나는 “한국에서 꼭 데뷔하고 싶어서 일본에서 열심히 준비해왔다. 열심히 활동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들을 제작한 브레이브 수장 용감한형제는 그간 브브걸의 ‘롤린’을 비롯해 빅뱅의 ‘마지막 인사’, 유키스의 ‘만만하니’, 손담비의 ‘미쳤어’, 씨스타의 ‘나 혼자’, 씨스타19의 ‘마 보이’,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어쩌다’, AOA의 ‘짧은치마’, ‘심쿵해’ 등 다수의 인기곡을 써냈다. 캔디샵의 ‘음악 맛집’ 등극을 예감케 하는 이력이다.

수이
사랑
사랑은 용감한형제가 토크 소재로 나오자 “히트곡 메이커인 대표님이 직접 프로듀싱을 해주신 덕분에 데뷔 전부터 많은 분의 관심을 받으며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음악으로 대중에게 사랑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용감한형제가 어떤 조언을 해줬냐는 물음에는 “대표님께서 항상 ‘너희는 스타가 될 거야. 잘 해야 돼’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그 말이 연습할 때 열정을 가지고 연습하는 계기가 됐다”고 했다.

용감한형제 성대모사로 웃음을 안긴 소람은 “히트곡이 많은 대표님이다 보니 부담감이 컸던 것도 사실인데, 기회로 삼아 멋진 모습을 보여드리자는 생각으로 데뷔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캔디샵은 데뷔 앨범에 타이틀곡 ‘굿 걸’을 비롯해 ‘해시태그#’, ‘노 페이크’(No Fake), ‘캔디#’(Candy#) 등 4곡을 담았다. 용감한 형제, 마부스, JS, 레드쿠키 등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사단이 총출동해 음악 작업을 담당했다. 사랑은 “캔디샵의 힘찬 에너지와 솔직한 매력을 앨범에 가득 담았다”고 강조했다.

앨범 타이틀곡 ‘굿 걸’은 Z세대의 트렌디하고 통통 튀는 라이프 스타일을 솔직한 노랫말로 풀어낸 볼티모어 클럽 댄스 장르 곡이다.

소람은 “대표님이 ‘야, 이거 좋지 않냐’고 하시면서 곡을 처음 들려주셨던 기억이 난다”고 웃으며 “일단 가사가 재미있다고 느꼈고, 캔디샵만의 프레시함을 담아보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고 말했다. 유이나는 “‘굿 걸’을 처음 들었을 때 데뷔를 하는 게 실감이 나서 눈물이 났다”고 돌아봤다. 이어 “아직 한국말이 어려운데, 한 번만 듣고도 따라부르기 쉬운 노래라 리스너분들도 좋아하실 거란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앨범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소람은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냐고 묻자 “‘Z세대 핫플(핫플레이스)’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답했다. 같은 물음에 수이는 “5세대 걸그룹 중 제일 기대되는 팀으로 손꼽히고 싶다”면서 “‘5세대 기대주’라는 수식어와 올해의 신인상을 꼭 받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아울러 사랑은 “저희 팀을 ‘Z세대 아이콘’으로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면서 “그에 걸맞은 가사를 음악에 넣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수록곡 내용에도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