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당·정·청, 오늘 백신 공급 및 거리두기 조정 여부 논의

이정현 기자I 2021.01.14 06:00:00

14일 보건복지부 장관 및 질병관리청장 등 참석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14일 당정청 협의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공급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여부를 논의한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27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국난극복K-뉴딜위원회 국난극복본부 점검회의’를 열고 보건복지부 장관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청장 등으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해 백신, 치료제에 대한 포괄적 보고를 받은 후 관련 논의를 이어간다. 코로나19 확진자 수 감소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도 이야기한다. 또 전 국민 무료 공급으로 가닥을 잡은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계약 및 개발 상황을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홍익표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전날 기자들과 만나 백신·치료제와 관련해 ”정부가 세부적 계획은 잡지 않았지만 치료제는 1월 말, 2월 초 조건부 승인으로 이미 논의가 있다“며 ”백신은 2월 말부터 접종 가능할 거라는 게 중대본 발표“라 밝혔다. 변수가 있을 수 있으나 심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일정대로 갈 것으로 전망했다.

코로나19 백신 전쟁

- [속보]코로나19 백신 2차 신규 접종자 10.7만명, 누적 77.6% - 모더나 백신, 젊은 남성 심근염 위험 화이자의 5배 - 강기윤 의원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 지원 위해 2470억원 증액 필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