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골뱅이, 청정원 간장 만났다..'자연&자연 동원골뱅이'

함정선 기자I 2016.06.27 08:26:06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동원 골뱅이가 대상의 간장과 만나 새로운 제품이 됐다.

동원F&B(049770)대상(001680)과 함께 만든 골뱅이캔 ‘자연&자연 동원골뱅이’를 27일 출시했다. 자연&자연 동원골뱅이는 동원F&B가 엄선한 청정해역의 자연산 골뱅이에 대상의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발효양조간장’을 부어 깊고 풍부한 맛을 더한 제품이다.

동원F&B는 골뱅이캔의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골뱅이 비빔면’ 열풍이 불었던 지난 2013년부터 현재까지 4년 동안 팔도와 함께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자연&자연 동원골뱅이는 제품 개발부터 콜라보레이션을 생각했다. 무엇보다 골뱅이캔의 맛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인 간장소스에 집중했다.

기존 골뱅이캔 대비 더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내기 위해 시중 고급 간장들을 적용해 시험하는 과정을 통해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발효양조간장이 최종 파트너로 낙점됐다.

청정원 자연숙성 햇살담은 발효양조간장은 자연재료로 6개월간 자연숙성발효한 제품으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이 깊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연&자연 동원골뱅이는 간장소스의 차별화를 통해 별도의 조리 없이 캔에서 바로 꺼내 먹어도 비리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에게 익숙하고 가벼운 135g의 통조림으로 출시해 활용도와 편의성을 살렸다.

동원F&B와 대상은 자연&자연 동원골뱅이 출시를 기념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두 제품을 함께 진열해 시식 및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품 가격은 135g 한 캔에 4480원이다.



▶ 관련기사 ◀
☞동원F&B, '쿨피스 톡' 신제품 2종..자몽·망고
☞동원F&B, 청소년 위한 홍삼 '천지인알파 26'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