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조국 “감옥 가면 스쿼트 하겠다”...한동훈 “표는 왜 달라나”

홍수현 기자I 2024.04.02 07:41:37

"형 확정되면 감옥 간다"
"감옥에서 건강 관리 열심히 하겠다"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형이 확정될 경우 “감옥에서 몸을 열심히 만들겠다”고 했다. 여당에선 감옥에서 몸을 만들겠다는 사람이 왜 표를 달라냐는 지적이 나왔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1일 오후 경기 성남시 수인분당선 야탑역 1번 출구 앞 유세에서 지지자들의 환호에 손을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 대표는 지난 1일 유튜브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대법원 실형이 확정되면 정치인 조국은 어떻게 되냐’는 질문에 “감옥 가야 한다. 방법이 없다”며 “가서 못 읽었던 책 읽고 푸쉬업 하고 스쿼트 하고 플랭크 하면서 건강 관리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문제는 수사 자체를 받지 않아 기소도 안 되고 유죄 판결도 받지 않는 특수계급, 특수 집단이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저격했다.

이어 “제 유죄 판결에 대해서 국법 질서를 감수하는데 특권을 누린 사람들이 저나 이재명 대표를 비난하는 것은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현재 자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등의 혐의로 2심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상태다.

이에 한 위원장은 감옥 가면 운동하겠다는 사람이 왜 표를 달라고 하냐고 맞받았다. 그는 유세 현장에서 ”죄가 있다고 하는 사람이 왜 여러분의 미래를 망치려 드는 거냐“며 ”여러분 주위에 조국 대표나 이재명 대표같이 범죄 혐의를 주렁주렁 달고 사는 사람이 있냐“고 유권자들에게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