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죄인" 자처한 전두환 손자 "5·18 유족에 사과드린다"

김화빈 기자I 2023.03.28 07:19:11

"저는 살아있지만 5·18 피해자들은 안 계시다"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가족의 비자금 의혹을 제기한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27)가 28일 인천공항에서 체포된 뒤 “최대한 협조해서 수사를 빨리 받고 나와 5·18 피해자 유가족들께 사과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폭로성 발언을 해온 손자 전우원 씨가 2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뒤, 출국장을 나서고 있다.
전씨는 이날 “저 같은 죄인이 한국에 와서 사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국민 여러분께 감사하고 민폐 끼쳐 죄송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씨는 사과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죄인이니까요”라고 답한 뒤 “저의 삶이 소중한 만큼 모든 사람들의 삶이 소중하고, 저는 지금 살아있지만, 그분(5·18 피해자)들은 여기 안 계시니까 저에겐 죄가 있다”고 단언했다.

자신의 입국과 관련한 가족들의 반응에 대해선 “저를 미치광이로 몰아가거나 진심으로 아끼거나 한국에 가지 말라고 하거나 연락이 없거나, 그중 하나”라고 했다.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서도 “(유튜브 생중계) 방송에서 제 죄를 피할 수 없도록 전부 다 보여드렸다”며 “미국에서 마약을 사용했다는 병원 기록도 있으니까 확인해보시면 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서울경찰청 수사관들은 이날 오전 6시50분께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으로 들어선 전씨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한 혐의로 체포했다. 경찰은 전씨를 인천공항에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 마포청사로 압송해 마약 검사와 신문 결과를 종합, 체포시한이 만료되기 전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