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AB6IX "팬들 못 만난 지 2년… 이제 만날 수 있어 기뻐"

윤기백 기자I 2022.05.18 15:41:02
AB6IX(사진=브랜뉴뮤직)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팬들을 만나지 못한지 2년이 흘렀는데, 이제 만날 수 있게 돼 기쁩니다.”

그룹 AB6IX가 8개월 만에 컴백한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AB6IX 전웅은 18일 진행한 미니 5집 ‘A to B’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벌써 우리 그룹 이름으로 다섯 번째 앨범을 발매하게 돼 신기하다”며 “후회없이 준비했기 때문에 긴장보단 빨리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이대휘는 “팬들을 2년 만에 직접 만나게 돼 그 부분이 가장 기대된다”며 “기분이 정말 좋다”고 활짝 웃었다.

AB6IX(전웅·김동현·박우진·이대휘)는 18일 오후 6시 새 EP ‘A to B’를 발매한다. 정규 2집 이후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타이틀곡 ‘새비어’(SAVIOR)는 거친 비트가 돋보이는 강렬한 힙합곡이다. 너로 지칭되는 대상인 팬들이 AB6IX의 구원자라는 의미와 어떠한 상황에서도 팬들의 빛이 되어 구원자가 되어주겠다는 AB6IX의 진심을 이중적으로 담아냈다.

AB6IX와 함께 ‘레벨 업’, ‘헤드라인’ 등을 함께 작업했던 히트 프로듀서 earattack이 프로듀싱을 맡고, 다수의 K팝 아이돌 곡들을 작업한 대세 작사가 이스란이 작사에 참여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박우진이 처음으로 단독 작사에 도전한 드라마틱한 힙합 댄스 트랙 ‘패러슈트’, 이대휘 특유의 센스 있는 멜로디 라인과 직관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팝 록 트랙 ‘우리가 헤어졌던 이유’, 프로듀서 earattack의 통통 튀는 트랙에 아인슈타인처럼 너를 연구한다는 재치 넘치는 이대휘의 가사를 얹은 ‘아인슈타인’, 헤어진 연인에 대한 회상과 후회를 담은 김동현의 감미로운 자작곡 ‘We Could Love’ 등이 담겼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