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컴포넌트, 삼성·LG 퀀텀닷 TV 확대… 성장세 기대-리딩

이명철 기자I 2015.08.24 08:52:41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리딩투자증권은 24일 아이컴포넌트(059100)에 대해 퀀텀닷(양자점·QD) TV 개화와 투명·플렉서블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Buy), 목표주가 2만5000원을 제시했다.

박성순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이 회사는 낮은 투과율의 하이 배리어 필름을 세계 최초로 양산했고 멀티 코팅 기술력, 광폭 필름 양산 능력 등을 보유했다”며 “QD TV 개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고 압출PC 도광판을 태블릿 PC향으로 납품해 신규 매출을 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QD TV는 색재현성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액정표시장치(LCD) 패널과 공정에서도 큰 차이가 없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그는 “삼성전자(005930)는 QD 기반의 TV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에 대응하고 LG전자(066570)와 중국 업체들도 QD TV를 확대할 전망”이라며 “플레서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시장과 애플 워치의 적용 어플리케이션 확대로 배리어 필름 수요는 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올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53.2% 늘어난 716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으로 흑자 전환할 것으로 추정됐다.

박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QD TV 구조 변화 우려로 주가가 고점 대비 약 53% 하락했지만 프리미엄 라인 QD필름 채택은 변화가 없다”며 “과도한 우려보다 시장 확대에 포커스를 맞춰야 할 때”라고 전했다.

▶ 관련기사 ◀
☞ TV패널 재고 쌓이는데 가동률 유지하는 까닭은
☞ `한때는 주포였는데`..홈쇼핑 시장서 천덕꾸러기된 TV
☞ 임지연, 스크린·TV이어 CF까지 섭렵..'광고퀸' 행보 스타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