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에… 한지민·혜리·이용진 등 기부 물결

유준하 기자I 2023.02.09 18:44:33
왼쪽부터 이혜리, 유인나, 이용진, 한지민.(사진=각 소속사)
[이데일리 스타in 유준하 기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가운데 국내 스타들의 구호 손길이 이어졌다.

먼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배우 한지민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원을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한지민의 뜻에 따라 전액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등의 긴급구호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한지민은 “한 순간에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 집과 학교를 잃고 절망에 빠져 있는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긴급구호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지진 피해 어린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다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배우 장근석 역시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측에 1억원을 기부했다. 장근석 소속사 크래프트42이엔티는 “피해 소식을 접한 장근석이 피해의 심각성을 체감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현지인들을 위해 기부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또 같은 날 가수 겸 배우 이혜리 소속사 크리에이티브그룹아이엔지는 이혜리가 유니세프의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돕기’ 긴급구호 캠페인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혜리는 “긴급 구호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전해 들어 보탬이 되고자 했다”면서 “많은 분이 지진의 참상에 대해 관심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근 유튜브 예능 ‘튀르키예즈 온 더 블록’에서 활약 중인 개그맨 이용진 씨도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000만원을 기부했다. 여기에 배우 유인나와 박보영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000만원씩을 각각 기부했다. 박보영은 “지진으로 모든 것이 파괴된 모습에 큰 슬픔을 느꼈다. 조금이나마 피해를 극복하는 데 도움 되기를 기도한다”고 전했다. 배우 이혜영도 동일한 기관을 통해 1000만원을 쾌척, 도움의 손길을 이어갔다.

한편 이날 영국 일간지 가디언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발생한 사망자만 최소 1만5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