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클럽하우스에 등장한 정용진 "야구단 이름은…"

황효원 기자I 2021.02.28 13:00:04

정용진 "'용진이 형'이라 불러도 좋아…구단명은 '인천'하면 떠오르는 것으로"
야구단 색상으로는 이마트 컬러인 '노란색' 사용하지 않을 것
구장에 스타벅스, 노브랜드 버거 입점 계획도 밝혀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지난 27일 소셜미디어 ‘클럽하우스’에 등장해 신세계 야구단 관련이슈를 직접 설명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사진=신세계그룹)
정 부회장은 최근 신세계그룹이 인수한 와이번스 야구단의 구단주로 팀 컬러와 홈구장 운영 계획 등에 대해 언급했다.

정 부회장은 “야구팬들이 NC다이노스의 구단주인 김택진 대표를 ‘택진이형’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자신을 ‘용진이 형’으로 불러도 좋다”면서 “우리 야구가 5위안에 들려면 이번에 영입한 외국 선수들이 25~30승은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야구단 인수 목적에 대해 “우승하려고 산 것이 아니다. 야구를 좋아하는데 유통업자가 야구판에 들어오면 어떻게 되는지 기대해 달라”고 언급했다.

정 부회장은 야구단의 새 이름과 관련해선 “와이번스 보다는 인천하면 딱 떠오르는 이름으로 할 것”이라며 “웨일스, 마린스, 부스터스, 팬서스 등을 검토했지만 동물 관련이 아닌 인천, 공항 관련 이름으로 갈 것 같다. 다음 주 구단명을 공개한다”고 언급했다.

또 정 부회장은 야구단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이마트 컬러인 노란색은 사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세계야구단은 다음달 19일까지 유니폼과 엠블럼을 공개할 예정이다.

그는 “구장에 스타벅스와 노브랜드의 버거를 입점할 계획”이라며 “일본 등 여러 야구장을 벤치마킹할 것이다. 인천 청라지구에 검토했던 테마파크 대신 돔구장을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